홈으로 Home  >  ABOUT US  >  사업목적

사업목적

Fine Art Inion Show, Universities in Daegu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구권 미술대학 연합전’
대구권에 소재한 6개 미술 대학(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예술대학교, 영남대학교) 순수미술 전공 학부 졸업생의 작품을 선별하여 구성한 연합전이다.

 대구시는 대구권 미술대학에서 배출한 젊은 작가들의 최신 작품 경향을 관련 분야 전문가와 대중에게 선보임으로써 신진작가들이 향후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 전시를 기획했다.

 대구권 주요 미술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예비 작가들이 한 곳에서 작품을 선보인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 벌어지는 이 전시는 작가 개인의 명예 또는 참여 대학의 명예를 넘어서 현재의 순수 미술이 대학교 안에서 존재 가치를 밝히는 장이다.

 외국과 다른 지역 도시들에서 산발적으로 이루어져 왔을 뿐 정례화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대구 미대 연합전시는 비엔날레, 아트페어, 청년작가육성, 작고작가재조명 사업과 더불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행사로 제도화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 과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준비해왔다. 무엇보다도, 6개 학교에서 뽑힌 100명이 출품하는 최종 결과물은 대구예술발전소와 대구 예술을 움직이는 연료가 되기에 충분하다.